구글 애드센스 광고 용어 알기 : RPM, CPC, CTR 뜻
네이버에는 애드포스트가 있듯이, 티스토리에는 구글의 애드센스가 있다는 건 아실텐데요. 처음에는 이 용어가 어떤 뜻이고, 무엇을 의미하는지보다 내 블로그 유입이나 애드센스 승인, 포스팅할 글 생각하기 등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될거예요. 저도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했을 때에는 당연하게 글 쓰기에 급급하고 사실 저는 애드센스도 크게 신경쓰지 않았었거든요. 그저 스킨 알아보고 적용하고...

RPM이 뭐지?
애드센스 광고 용어
1. 페이지뷰
: 사용자가 구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.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.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이 글을 이동하면서 2번을 보았다면 2회로 기록되기 때문에 방문자 수와는 차이가 있습니다.
2. 클릭수
: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.
3. CPC
: Cost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당비용을 말합니다.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으로,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에서의 CPC는 예상 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.
4. CTR
: Click Through Rate의 약자로 클릭률을 말합니다. CTR은 페이지뷰를 클릭수로 나눈 값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CTR = 클릭수 / 페이지뷰
ex) 페이지뷰가 1000이고 클릭수가 2일 때의 CTR은 0.2%
5. 페이지 RPM
: 페이지 Revolutions per minute의 약자입니다.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입으로 페이지 조회수를 예상 수입으로 나눈 뒤 1000을 곱한 값입니다.
페이지 RPM = (예상 수입 / 페이지 조회수) * 1000
ex) 페이지 조회수가 500이고 예상 수입이 0.5$일 때의 페이지 RPM은 1000
이 정도만 알아도 구글 애드센스에서 대충 내 블로그가 지금 어느 정도의 위치인지 짐작해볼 수 있겠죠? 애드센스는 자신이 관리하는 만큼 해야할게 너무 많더라고요... 모두 화이팅입니다 ( •̀∀•́ )✧
'블로그 운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티스토리 애드센스 수동 광고 서식 만들기 (0) | 2024.12.23 |
---|---|
카카오 뷰 : 수익 창출 기준 & 수익 정산일 (feat. 첫 수익 인증) (2) | 2022.03.29 |
구글 애즈 :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_ 구글 애즈 가입 방법까지! (0) | 2022.03.13 |
블로그 검색 엔진 등록하기 : 빙 _ 웹마스터 도구 사용법 (0) | 2022.02.08 |
블로그 검색 엔진 등록하기 : 줌 _ 블로그 검색 등록 (8) | 2022.02.07 |
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